Warning: file_get_contents(http://www.kbsm.net/data/newsText/news/etc/index_view_page_top.json) [function.file-get-contents]: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4 Not Found
in /home/kbsm.net/www/default/include_skin02/head_view.inc.php on line 64 정세균 총리 ˝전국 고위공직자 다주택자 하루빨리 매각하라˝ - 경북신문
정세균 국무총리(사진)는 8일 정부 고위공직자들의 다주택 소유 논란과 관련해 "각 부처는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해서 고위공직자 주택보유 실태를 조속히 파악하고, 다주택자의 경우 하루빨리 매각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정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부동산 문제와 관련해 "여기에 대부분 공직자들이 함께하고 계시기 때문에 특별히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이어 "최근 부동산 문제로 여론이 매우 좋지 않고, 정부가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지만 고위 공직자들이 여러채의 집을 갖고 있다면 어떠한 정책을 내놓아도 국민들의 신뢰를 얻기가 어렵다"며 "백약이 무효일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금방 지나갈 상황이 아니다"라면서 "심각한 상황이며 고위 공직자들의 솔선수범이 필요한 시기다. 사실 이미 그 시기가 지났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민께서 무엇을 요구하시든지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에 대한 답을 내놓아야 한다"며 "이 점을 함께 공감하고 각자의 입장에서 최선의 정책들을 준비하고 대비해주시기를 특별히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은 이날 논란의 중심이 됐던 서울 반포 아파트를 7월 안으로 매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