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DGB대구은행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서비스 ‘뱅크몰’ 입점"
모바일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최저 3.44%
2022년 03월 01일 [경북신문]


DGB대구은행이 지난 28일부터 간편 가입을 통해 한 번에 담보대출을 비교해주는 플랫폼 뱅크몰에서 모바일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판 1000억원을 선착순 판매하며 선착순 한도 내 대출 가능 고객을 대상으로 등급무관 최저금리 3.44%(2월 24일 기준/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상이) 가 적용될 예정이다.

뱅크몰은 빅테크 기술을 통해 신용대출의 금리와 한도 비교를 해주는 기술을 활용,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실시하는 플랫폼으로 대구은행은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서비스 입점을 통해 다양한 고객 편의 제고에 힘쓴다는 목표다.

대구은행 무방문 전세자금 대출은 SGI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해 최대 5억원까지 전세자금에 필요한 대출을 은행 방문 없이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으면 비대면 서류제출을 활용해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전세자금대출이다.

자격요건만 갖추면 신용등급별 차등금리 적용이 아닌 일괄적용이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뱅크몰 심사결과 화면에서 선호하는 금융기관 클릭 시, 비대면으로 필요서류 자동 제출 및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만으로 IM뱅크(DGB대구은행)의 무방문전세자금 대출을 가입할 수 있다.

현재 뱅크몰의 비교대출 서비스에는 1금융권은 SC제일은행을 비롯해, 2금융권은 SBI저축은행 포함 5개 은행, 그 외 캐피탈, 보험사 4개 기관 등 총 10곳의 금융사가 입점돼 있으며 이후 추가될 계획이다.

이숭인 IMBANK본부장은 "대구은행의 무방문 전세 자금 대출은 2019년 IM뱅크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대구은행의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뱅크몰 플랫폼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플랫폼 전국화 목표를 위해 토스, 카카오페이, 핀크 등 적극적 제휴를 실시하고 있는 대구은행의 IM뱅크 신규 대출의 70% 이상이 대구·경북 외 전국권에서 이뤄지는 바 올해도 편의성을 강화한 비대면 대출과 참신한 수신 상품, 혁신적인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범수 기자  news1213@naver.com
“”
- Copyrights ⓒ경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